서천군, 청소년정책제안대회 개최로 청소년의 시선을 담다

강승일

2023-09-18 11:53:57




서천군, 청소년정책제안대회 개최로 청소년의 시선을 담다



[세종타임즈] 서천군이 지난 16일 서천군청소년문화센터 열린마당에서 서천군청소년정책제안대회를 개최했다.

서천군이 주최하고 서천군청소년문화센터가 주관했으며 서천군청소년수련관, 서천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가 함께한 이번 대회는 청소년 정책에 대한 의견과 아이디어를 건의·제안하는 활동을 통해 청소년의 의견을 듣고 지역사회 청소년의 정책참여 활성화를 목표로 진행됐다.

공모에 참여한 25개 팀 중 예선심사를 거쳐 최종 본선에 나서게 된 9개 팀이 각자 준비한 정책 제안을 발표했다.

이날 본선에서는 ‘청소년을 위한 역사관 설치’, ‘담배연기 NO, 꽈당NO’, ‘청소년을 보호하는 안전한 횡단보도 설치’, ‘학교가는 길’, ‘전동킥보드 슬기롭고 안전하게 사용하자’, 환경과 관련된 ‘지속가능 미래를 위한 우리의 약속 –청소년 환경 보호단’, ‘살기좋은 마을 만들기’, ‘체험거리 가득한 서천 만들기’, ‘서천의 열린광장 아고라’ 등 다양한 제안이 나온 가운데 영예의 대상은 ‘학교가는 길’-이동혁, 노온유, 최윤식 학생팀이 차지했다.

이정훈 센터장은 “청소년들이 정책에 참여해 주체적으로 변화를 이끌어가고 기성세대가 함께한다면 더욱 행복한 서천군이 될 것이다”며 청소년들의 정책 참여 활동을 강조했다.

또한, 김기웅 서천군수는 “이번 대회에서 나온 소중한 정책들을 의회 의원님들과 공유해 실제 정책에 반영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