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타임즈] 서천군이 서천군청년네트워크와 함께 지난 16일‘청년의 날’을 맞아 ‘와you 즐겨you 행복해you’란 주제로 청년의 날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문화예술창작공간에서 열린 이번 행사는 지역 청년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1부 기념식과 2부 조직학습게임, 퍼실리테이터와의 멘토링, 토크콘서트 가 이어졌으며 상설 프로그램으로 청년기업 홍보 부스와 아동 프로그램이 함께했다.
특히 토크콘서트 강연에 나선 전)영광군 청년센터 국형진 센터장과의 대화를 통해 타 지자체 청년네트워크의 현장 및 활동을 들여다보고 앞으로 서천군 청년네트워크가 나아갈 방향을 정립해보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현민우 위원장은 “오늘 청년네트워크 가족이 한 자리에 모인 화합의 장이 만들어져 기쁘다”며 “앞으로도 청년들과 소통할 수 있는 자리를 지속적으로 마련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또한 김기웅 군수는 축사를 통해 “청년이 살아야 지역이 살고 대한민국의 미래가 있다”고 전하며 “군정의 파트너이자 정책제안자가 되어 서천군의 아름다운 미래를 함께 만들어 나가자”고 화답했다.
청년네트워크는 하반기 문화예술창작공간 상주단체에 선정되어 올해 9월부터 12월까지 매주 수요일 저녁 7시부터 9시까지 동아리연습실에서 소모임 및 회의 등 꾸준한 활동을 이어나갈 계획이다.
한편 청년의 날을 기념해 선진뷰티사이언스와 문헌서원전통호텔에서는 각각 마스크팩 등 화장품세트 100개와 수건 100개 등을 지원해 행사의 의미를 더했다.
저작권자 © 세종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