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회 금산군 소상공인 동행마켓 성황리에 마쳐

직거래 장터 및 체험, 축하공연 등 운영

강승일

2023-09-18 10:23:18




금산군청사전경(사진=금산군)



[세종타임즈]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한 제1회 금산군 소상공인 동행마켓 행사가 지난 16일 ~ 17일 이틀간 인삼약초시장 차 없는 거리에서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이번 행사는 금산군 소상공인엽합회가 결성되고 처음으로 개최됐으며 관내 소상공인이 하나가 되는 큰 잔치로 뜻깊은 행사가 됐다.

행사 참여 업체 모집부터 관내 소상공인들에게 많은 관심을 받았으며 다양한 제품 판매자가 참여하고 금산문화 체험 및 볼거리를 마련해 행사장 방문객으로부터 큰 사랑을 받았다.

또한 차 없는 거리를 위해 인근 상인들의 적극적인 협조와 금산경찰서 금산소방서 금산군자율방범대의 도움으로 사고 없이 안전하게 진행됐고 추석 대목과 2023 충청남도체육대회 개최 기간에 겹쳐 진행해 군을 찾은 방문객들에게 관내 좋은 상품을 소개하는 기회가 됐다.

행사에 참여한 소상공인은 “많은 분께 제품을 홍보하고 판매할 수 있는 귀한 시간이 됐다며 ‘소상공인 동행마켓’이 금산군 소상공인 대표 행사로 거듭나길 바란다”며 만족스러움을 표현하고 11월에 예정된 제2회 금산군 소상공인 동행마켓에 대한 기대감도 드러냈다.

군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첫걸음”이라며 “지역 경제활동의 주체인 소상공인과 함께 성공적인 행사를 치를 수 있도록 힘써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2회차는 11월 4일부터 5일까지 금산읍 인삼약초시장 일원 차 없는 거리에서 진행된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