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문위, 충청남도 지방시대위원회 구성 전문성 강조

자치경찰위원회·자치안전실 소관 조례안·동의안 등 15개 안건 심사

강승일

2023-09-15 17:34:50




행문위, 충청남도 지방시대위원회 구성 전문성 강조



[세종타임즈] 충남도의회 행정문화위원회는 15일 열린 제347회 임시회 제2차 회의를 열고 자치경찰위원회, 자치안전실 소관 조례안과 동의안, 출연계획안 등 15건을 처리했다.

이날 자치안전실 소관 ‘충청남도 지방시대위원회 운영 조례안’ 심사에서 안장헌 위원은 “지방시대지원단은 자치분권과 지역균형발전 영역의 전문성을 요한다”며 “역량있는 인물로 구성되어 충남도의 위상을 높이고 역할 수행을 할 수 있도록 모든 부서의 역량을 한데 모아달라”고 주장했다.

이어 이현숙 위원은 “회의를 미개최한 위원회가 한해 436개에 달한다”며 “미개최된 위원회 정비가 필요하고 위원회의 충분한 역할 수행으로 좋은 성과를 거둬 지방위원회가 발전할 수 있도록 노력해달라고 주문했다.

‘충청남도 재난 예보·경보시설 설치 및 운영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심사에서 오인환 위원은 “재난문자는 신속·정확한 상황 판단이 중요하다”며 “매뉴얼에 따라 훈련된 내용을 토대로 도민 안전을 지킬 수 있도록 노력해달라”고 요청했다.

‘120충남콜센터 운영사무 민간위탁 동의안’ 심사에서 이상근 부위원장은 “지속적인 업무로 상담사의 전문성을 높이는 것이 도민 만족을 높일 수 있다”고 주문했다.

‘충청남도 집중호우 피해에 대한 지방세 감면 동의안’ 심사에서 박기영 위원은 “도의 집중호우로 인한 특별 지원 대책과 달리 보상을 받지 못하는 안타까운 경우가 발생한다”며 “법의 잣대로만 문제를 해결해서 피해를 보는 곳이 발생하지 않도록 복구 지원에 만전을 기해달라”고 요구했다.

‘충청남도 자율방범연합회 지원에 관한 조례 전부개정조례안’ 심사에서 박정수 위원은 “자율방범대원들의 복장에 대한 논란이 있는 것으로 안다”며 “지역 자율방범대원들의 사기가 진작되도록 피복 지원이 원활히 될 수 있도록 노력해달라”고 주문했다.

이어 김옥수 위원장은 “자율방범대 등의 지원 절차를 명시함으로써 자율방범 활동과 단체에 체계적이고 안정적인 지원을 위해 노력해달라”고 요청했다.

심사된 안건은 20일 열리는 제347회 임시회 4차 본회의에서 최종 의결될 예정이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