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신용보증재단, 탈플라스틱 환경 조성을 위한 임직원 선포식 개최

강승일

2023-09-13 14:51:38




13일 본점 강당에서 탈플라스틱 환경 조성을 위한 바이 바이 플라스틱(Bye Bye Plastic) 이행 선포식을 개최했다(사진=충남신용보증재단)



[세종타임즈] 충남신용보증재단는 13일 본점 강당에서 탈플라스틱 환경 조성을 위한 바이 바이 플라스틱 이행 선포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지난 4일 김두중 이사장은 김태흠 도지사의 탄소중립 정책의 강력한 의지인 ‘바이 바이 플라스틱 챌린지’에 동참하기 위해 충남신보의 불필요한 플라스틱 사용 감축 등 친환경 생활 문화 실천을 다짐했고 이에 임직원도 자발적인 참여 의지로 이날 행사를 마련했다.

바이 바이 플라스틱 이행 선언문에는 1회용품 사용 금지로 탈플라스틱 환경 조성 노력 자원 절약과 자원의 효율적 사용 철저한 분리배출을 통한 자원 재순환 기여 친환경 생활 문화 확산을 위한 임직원의 의지를 담았다.

충남신보의 탈플라스틱 노력은 충청남도의 ‘공공기관 탈 플라스틱 전환 및 범도민 확산 계획’과도 적극 부합해 탄소중립 실천을 위한 김태흠 충남도지사의 도정 정책에도 힘을 실을 것으로 예상된다.

김두중 이사장은 “탈플라스틱 문화 조성을 위해 자발적으로 동참의 뜻을 표해준 직원들과 함께 친환경 생활 실천에 적극 동참해나갈 계획”이라며 “충청남도의 탄소중립 실천 정책에 부합한 다양한 자체 노력을 전개하고 이러한 친환경 문화가 전 도민에게 확산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