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타임즈] 대전동부교육지원청은 9월 13일에 2023학년도 2학기 중학교 교장 및 교감 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회의는 9월 1일 자로 승진·전직·전보한 교장 및 교감선생님들의 소개를 시작으로 교육장 인사말씀, 중등 주요업무 브리핑 등의 순서로 진행했다.
주요업무 브리핑은 학교 현장을 지원하는 장학추진 방안, 복무와 관련한 인사업무, 기초학력 보장을 위한 업무추진 방향, 예술교육, 영재학급을 포함한 과학교육, 그리고 학생생활지도에 관한 내용을 강조해 설명했다.
특히 2학기 들어 대전동부교육지원청에서 중점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생성적 학교 문화 조성과 관련해 학교교육계획과 학교교육과정의 공동 설계 및 교육과정 재구성에 의한 학교 문화의 창의적 개선 방안에 이르기까지 로드맵을 제시하고 학교의 발전적 변화를 지원할 계획을 밝혔다.
아울러 학교 관리자로서 공직자의 청렴 실천 의지를 다지고 청렴 문화 확산에 솔선수범하며 소통과 공감의 학교문화조성 방안을 함께 협의했다.
대전동부교육지원청 강의창 중등교육과장은 “최근 학교 현장을 둘러싼 여러 어려움 속에서도 흔들림 없이 교육과정을 운영해 주시는 교장 및 교감선생님들께 감사드린다”며 “우리교육지원청에서는 수업개선과 학교 현장의 변화를 통한 행복 교육이 실현될 수 있도록 학교와 함께 호흡하며 긍정적 개선의 경험을 공유하고 미래교육의 주체로서 교육이 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세종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