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타임즈] 대전광역시교육청은 9월 12일 대전엑스포시민광장에서 대전지역 직업계고 학생과 중학생, 교사, 학부모 등 3,0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직업계고 졸업생의 성공 스토리와 사례 공유를 위한 ‘2023년 DJ 하이 페스티벌’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DJ은 꿈을 실현하도록 직업 세계를 연결하는 대전광역시교육청 직업교육 슬로건 이번 행사는 꿈을 위해 노력하는 직업계고 학생들이 졸업 후 직장인으로서 성공한 스토리와 다양한 우수 사례를 공유함으로써 직업교육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자 마련됐다.
주요 내용은, 직업계고 학과별 교육 활동에 대한 소개 영상과 직업계고 졸업자의 취업 성공사례를 브이로그 형식으로 상영하고 취업 준비 사례와 직장생활 및 일상생활에 대한 소개가 이어졌다.
현장에 참여하지 못한 학생, 학부모, 교사들을 위해 유튜브 실시간 생중계를 제공했다.
또한, 함께 마련된 대전지역 직업계고등학교 12교의 홍보 부스에서는 직업계고에 관심있는 중학생들을 대상으로 학과 소개 및 학교 정보를 제공하고 간단한 입학상담도 함께 진행됐다.
유튜브와 홈페이지를 통해서는 직업계고 졸업자 브이로그와 직업계고 학과 소개 및 교육 활동에 대한 영상을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행사에 참석한 한 중학생은 “평소 막연하게 알고 있었던 특성화고와 마이스터고에 대해 자세하게 알게 됐으며 내가 하고 싶은 일을 할 수 있는 고등학교 선택 방향에 답을 얻은 것 같다”고 말했다.
대전광역시교육청 이상탁 과학직업정보과장은 “미래 주인공인 학생들이 변화하는 직업 세계에 선제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직업교육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할 수 있는 기회를 지속적으로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세종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