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동부교육지원청, ‘2023학년도 하반기 학교생활기록부 업무담당자 연수’ 실시

학교생활기록부 기재 역량 강화로 대전교육 신뢰도 쌓아

강승일

2023-09-12 10:10:42




대전동부교육지원청, ‘2023학년도 하반기 학교생활기록부 업무담당자 연수’ 실시



[세종타임즈] 대전광역시동부교육지원청은 9월 11일 오후 3시 동부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중학교 학교생활기록부 업무담당자와 현장지원단을 대상으로 ‘2023학년도 하반기 학교생활기록부 업무담당자 연수’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대전대성여자중학교 김보균 선생님의 강의로 진행됐으며 학교생활기록부 기재에서 자주 발생되는 문제 상황을 예로 들어 단위학교에서 학교생활기록부 입력 시 학교생활기록부 기재 요령을 숙지하고 기록하는 것에 대한 필요성과 중요성을 자연스럽게 습득하도록 했고 학생생활기록부 점검 시 꼭 해야 할 사항 등에 대해 안내를 했다.

이번 연수는 학교생활기록부의 객관성과 공정성을 위해 이루어졌으며 학교 자체 점검 시 증점적으로 주의해야 할 사항 등을 설명했다.

연수가 끝난 후 참석한 교사들은 질의·응답 및 의견 나눔을 통해 궁금증을 풀어가며 소통하는 현장 연수로 진행되어 많은 호응을 얻었다.

대전동부교육지원청은 앞으로 2학기 1, 2차 학교생활기록부 현장 컨설팅을 통해 학생부 기재 오류를 줄이며 학교 간 학생부 기재의 질적 차이를 최소화함으로써 신뢰도를 높이고 학생의 성장과 발달 모습을 학교생활기록부에 담아내도록 담당 교사들의 역량을 꾸준하게 높일 계획이다.

대전동부교육지원청 강의창 중등교육과장은 ”학교생활기록부 업무담당자가 역량강화 연수를 통해 전문성을 구축하길 바란다“라며 ”학교생활기록부 기재요령을 숙지하고 학생들의 성장과 발달과정을 객관적이고 공정하게 담아낼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해 나갈 것이다”고 말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