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군, 청년의 날 맞아 첫 ‘청년의 날 행사’ 개최

9월 16일 예산시네마 광장에서

강승일

2023-09-11 08:37:13




예산군, 청년의 날 맞아 첫 ‘청년의 날 행사’ 개최



[세종타임즈] 예산군은 ‘청년의 날’을 맞아 오는 16일 예산시네마 앞 광장에서 ‘2023년 예산군 청년의 날 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청년의 날은 청년의 권리보장과 청년 이슈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높이기 위해 지난 2020년 처음 지정된 기념일로 매년 9월 셋째 주 토요일에 기념하고 있다.

특히 예산군 청년의 날 행사는 군에서 처음으로 개최하는 행사이며 예산시네마 앞 광장에서 오전 10시 30분부터 오후 4시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청년의 날 행사는 식전행사로 지역 청년 예술인의 노래, 댄스, 래핑 등 다양한 공연이 펼쳐지며 오전 11시 30분에 진행되는 기념식에는 청년표창 기념사 및 축사 청년선언문 낭독이 이어진다.

또한 식후행사로 청년 동아리공연과 미니게임을 진행하고 경품도 증정할 계획이다.

부대행사로는 청년정책부스 홍보부스 체험부스 플리마켓 등 다양한 홍보·체험 부스가 운영된다.

이밖에도 다양한 부스를 방문하고 받은 스탬프를 통해 추억의 뽑기 이벤트 등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행사를 마련할 방침이다.

최재구 예산군수는 “처음으로 개최하는 청년의 날 행사인 만큼 관내 청년과 군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청년 문화행사를 통해 청년과 소통하고 청년과 함께 발전하는 예산군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