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득구 , “ 고등학교에도 산학협력단 신설 추진할 것 ”

6 일 , 국회에서 고교 창업 및 산학협력 관련 토론회 개최

강승일

2023-09-07 09:30:30




국회(사진=PEDIEN)



[세종타임즈] 강득구 의원 은 ‘ 고교 창업 및 산학협력 관련 토론회 – 학생도 창업 , 고교도 산학협력 할 수 있다 ’ 를 어제 개최했다고 밝혔다.

9 월 6 일 오전 10 시 국회의원회관 제 9 간담회의실에서 열린 고교 창업 및 산학렵력 관련 토론회는 이태규 · 강득구 · 강민정 · 양금희 · 이용빈 · 임오경 의원과 국회의원 연구단체 ‘ 약자의 눈 ’ 이 공동주최하고 경기도교육청이 주관했다.

이번 토론회는 ‘ 학생 창업 및 고교 산학협력 활성화 방안을 위한 제언 ’ 이라는 주제로 서경대학교 구자억 혁신부총장이 발제를 맡았으며 , 한국애니메이션고 백현이 학생이 ‘ 창조기업 운영 성과와 바라는 점 ’ 에 대해 사례발표를 진행했다.

더불어 이번 토론회에는 교육부 구연희 지역인재정책관 , 교육의봄 송인수 공동대표 , 창업진흥원 신세일 지역창업실장 , 경기게임마이스터고 정석희 교장 ,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조용민 소공인지원실장 , 경기도교육청 황윤규 교육정책국장 등이 토론자로 참석했다.

토론회를 통해 강득구 의원은 “ 국회 교육위원회 소속 위원으로 활동하며 직업계고 학생들의 진로 문제에 꾸준히 관심을 가져왔다” 며 “ 산학협력을 포함해 학생 창업을 꿈꾸는 아이들에게 희망을 줄 수 있는 시스템을 오늘 토론회를 통해 논의하게 되어 기쁘다”고 밝혔다.

더불어 강 의원은 “ 학생들이 원하는 창업을 도와줄 수 있도록 고교에도 산학협력단 신설이 절실하다” 며 “ 오늘 토론회를 통해 관련 개정안 준비를 서두르겠다”고 강조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