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부 위센터와 함께하는 찾아가는 심리검사

소통과 청렴 문화 확산을 위한‘찾아가는 심리검사 ’운영

강승일

2023-09-07 09:10:54

 

 

 


[세종타임즈] 대전서부교육지원청 위센터는 2023년 하반기‘찾아가는 심리검사’프로그램을 희망하는 서부 관내 초·중학교 5개교를 대상으로 10월 10일부터 11월 24일까지 실시할 예정이다.

2023년 하반기‘찾아가는 심리검사’의 중요내용은 청렴 교육 청소년용 심리검사 실시 및 해석자료 제공 심층상담이 필요한 학생의 추가지원 등으로 구성되며 위센터 전문상담인력이 직접 학교를 방문해 학급 단위로 운영하게 된다.

‘찾아가는 심리검사’는 학생의 성격적 특성과 긍정적 자원을 파악해 잠재력 개발에 대한 동기를 강화하고 자존감을 향상하는 데 목적을 두고 있다.

또한 현장의 요구에 집중하고자 진로 및 자기 이해, 정서상태 파악 등 학급 상황에 알맞은 검사를 프로그램 담당자와 의논해 신청할 수 있다.

대전서부교육지원청 위센터 2023년 하반기‘찾아가는 심리검사’는 오는 9월 26일 화요일부터 담당교사가 직접 전화로 신청할 수 있으며 심리검사 관련 자세한 내용은 대전서부교육지원청 위센터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530-1006으로 문의하면 된다.

대전서부교육지원청 위센터 오성숙 학생생활지원센터장은 “이번 심리검사 프로그램 참여를 통해 자신의 흥미, 적성, 심리적 속성, 가치관 등 종합적인 정보를 얻고 개인의 고유한 능력 및 재능을 성장시킬 수 있는 유용한 경험이 되기를 바란다”고 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