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민 참여 숲’ 홍보에 전 실·국 나선다

도, 6일 도민 참여 숲 성공 추진 위한 실·국 홍보 전략 회의

강승일

2023-09-06 16:20:33




6일 성공적인 도민 참여 숲 헌수금 모금을 위한 실·국 회의를 열고 실·국별 홍보 대상 선정, 홍보 방안 마련 등 도정을 활용한 홍보 전략에 대해 논의했다(사진=충남도청)



[세종타임즈] 충남도가 도의 행정력을 총동원해 도민 참여 숲 조성사업을 홍보하고자 머리를 맞댔다.

도 공공기관유치단은 6일 성공적인 도민 참여 숲 헌수금 모금을 위한 실·국 회의를 열고 실·국별 홍보 대상 선정, 홍보 방안 마련 등 도정을 활용한 홍보 전략에 대해 논의했다.

지난 7월 도는 홍예공원 도민 참여 숲 조성을 위해 충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 및 참여기관, 향우회, 사회단체와 나눔 문화 확산 홍보 활동과 원활히 사업을 추진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업무협약을 체결한 바 있으며 탄소중립 실현 및 환경·사회·투명 경영 확산 등 여러 지역 사회공헌 활동을 펼치고 있다.

도민 참여 숲 기부금 모금은 홍예공원을 도민이 함께 만드는 공원으로 만들고자 개인과 기관, 협회 등으로부터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전용 계좌를 통해 헌수금을 모금하는 것으로 느티나무, 단풍나무, 참나무, 목련, 은행나무, 이팝나무 등 나무 1000그루 구매·식재 및 편의시설 설치에 활용할 계획이다.

도 관계자는 “도민 참여 숲을 성공적으로 조성하기 위해 도의 모든 행정력을 동원할 것”이라며 “앞으로 도는 홍예공원 명품화 사업의 내용과 도민 참여 숲 공동 모금의 취지를 도민에게 알릴 수 있도록 각종 행사에 관련 홍보물을 배포하고 각종 사회단체·기관 등과 함께 홍보하는 등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