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TP, 수소에너지 산업 기반의 개방형 OpenLab 운영

강승일

2023-09-06 16:00:01




금속센터전경(사진=충남테크노파크)



[세종타임즈] 충남테크노파크는 충남도와 함께 수소에너지 산업 영위기업을 지원하기 위한 ‘수소에너지 산업 기반의 개방형 OpenLab’을 구축해 연내 운영한다고 밝혔다.

‘개방형 OpenLab’이란 오픈된 연구 공간을 함께 사용하며 공간과 장비를 공유하는 교류 공간이다.

‘수소에너지 산업 기반의 개방형 OpenLab’은 충남도의 수소산업 육성계획에 맞춰 2023년도 지역혁신클러스터육성 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수소산업 기술개발 및 사업화 촉진을 위한 거점 역할수행을 목적으로 운영한다.

지역혁신클러스터육성사업[사업기간:2023. 6. ~ 2027. 12. /사업비 총77억]개방형 OpenLab 공간은 당진 석문단지 첨단금속소재센터 내에 회의실, 휴게 공간, 장비/시험실 등으로 구축된다.

구축된 공간은 충남도 내 수소에너지 산업 영위 기업 수소 산업 전후방 연관기업 신규 창업기업이 공동으로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다.

또한, OpenLab 공간과 함께 구축되는 공용장비를 활용해 지역 기업들의 연구개발 기술지원 편의를 제공할 예정이다.

공용장비는 충남TP에 9종, 호서대학교에 11종을 보유하고 있으며 신규로 분석장비 1종, 시제품제작 장비 1종이 2024년도에 추가 구축되어 수소 산업 금속부품 기업이 제품 개발에 사용할 수 있도록 운영할 예정이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