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제2회 대전교육공감원탁회의 토론참여자 모집

디지털 대전환 시대, 대전 디지털 교육의 방향

강승일

2023-09-05 10:06:21




2023년 제2회 대전교육공감원탁회의 토론참여자 모집



[세종타임즈] 대전광역시교육청은 10월 4일 오후 2시에 더 BMK 컨벤션에서 ‘디지털 대전환 시대, 대전 디지털 교육의 방향’이라는 주제로 개최되는 ‘2023년 제2회 대전교육공감원탁회의’에 참여할 토론참여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원탁회의에서는 디지털 대전환 시대에 맞게 교육 내용·방식의 근본적 변화가 요구되는 상황에서 디지털 교육 정책을 이해하고 대전 디지털 교육이 나가야 할 방향에 대해 논의할 예정이다.

회의는 토론 전문 퍼실리테이터를 중심으로 모집된 토론자 100명을 12개 그룹으로 편성하고 정책 설명, 의제제안, 토론, 결과공유 순으로 3시간 동안 진행하게 된다.

원탁회의는 학생, 직원, 학부모, 시민 등 교육공동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대전교육청 홈페이지를 통해 오는 9월 13일까지 신청할 수 있다.

또한, 참여한 학생 · 학부모·시민은 봉사활동 시간을, 공무원은 상시학습 시간을 인정받게 된다.

또한, 원탁회의에서 도출된 제안은 검토를 거쳐 정책에 반영될 예정이며 소통과 공감을 통한 교육정책 마련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대전광역시교육청 김종하 혁신정책과장은“이번 원탁회의가 디지털 교육 정책을 이해하고 디지털 교육 안착 기반 마련을 위한 다양한 아이디어를 수렴할 수 있는 공론의 장인 만큼 교육공동체의 많은 참여가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