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타임즈] 논산시가 ‘세계 자살예방의 날’을 기념해 9월 한 달간 자살에방 생명존중 캠페인을 진행한다.
이번 캠페인은 자살예방에 관해 적극 홍보해 국가적·사회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자살 문제의 심각성을 널리 알리고 생명존중 분위기를 확산하고자 기획됐다.
캠페인을 주도하는 논산시 보건소는 논산시 정신건강복지센터 카카오톡채널 기반 ‘툭 터놓고 마음Talk’ 퀴즈 이벤트 시민가족공원 내 자살예방·정신건강 캠페인 강경여중과 함께하는 자살예방·정신건강 골든벨 온·오프라인 자살예방 홍보 주민 대상 생명존중교육 등을 펼칠 예정이다.
특히 시민과 친숙한 카카오톡 채널을 기반으로 지역 주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툭 터놓고 마음Talk’퀴즈 이벤트가 많은 관심을 끌 것으로 보인다.
카카오톡 채널 ‘마음Talk’를 친구추가하고 채팅으로 친구추가 인증샷, 퀴즈 정답, 개인정보 제공 동의 문구 등을 남기는 방식으로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당첨자 80명에게는 디퓨저 세트가 제공된다.
이외의 캠페인 내용·일정과 참여방법 등 자세한 사항은 논산시정신건강복지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시 보건소 관계자는 “자살예방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높이는 것은 물론 시민들이 생명의 소중함을 되새기게끔 만드는 것이 이번 캠페인의 목표”며 “앞으로도 주민들의 정신건강 증진을 위해 다양한 보건 정책을 실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세종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