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산군-계룡시 고향사랑기부제 등 상호업무협약 체결

6개 분야 협력 및 상호기부, 공동 캠페인 등 약속

강승일

2023-08-30 10:01:16




금산군-계룡시 고향사랑기부제 등 상호업무협약 체결



[세종타임즈] 금산군은 지난 29일 충남도청 남부출장소에서 고향사랑기부제 활성화 및 교류를 위해 계룡시와 상호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체결식에는 박범인 금산군수, 이응우 계룡시장을 비롯한 관계자 20여명이 참석했다.

주요 협력 내용을 살펴보면 고향사랑기부제 활성화 충남 남부권 국방산업 육성을 위한 상호협력 지역 문화단체 교류 및 관광자원 연계, 홍보 농·특산물, 공산품 등 지역 생산품 구매·홍보 등 판로지원 축제, 박람회 등 주요 행사의 성공적 추진 협력 행정정보 및 우수 정책 공유 등 6개 분야다.

또한, 고향사랑기부제 활성화의 일환으로 직원 간 고향사항기부제 상호기부 및 주민 상호기부 홍보, 공동 캠페인 운영 등도 약속했다.

박범인 금산군수는 “이번 상호기부를 통해 금산군과 계룡시가 협력관계를 돈독히 하고 고향사랑기부제로 함께 발전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며 “건전한 기부문화가 확산돼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할 수 있도록 고향사랑기부제에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고향사랑기부제는 국민들이 현 주소지를 제외한 다른 지방자치단체에 기부금을 납부하면 10만원까지 전액 세액공제, 10만원 초과분 16.5% 세액공제, 기부금의 30% 이내의 답례품을 제공받을 수 있는 제도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