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업 중단 고민은 내려놓고 학교 적응력은 반올림#

대전동부교육지원청 위 센터, 학업 중단 예방 프로그램 ‘반올림#’ 운영

강승일

2023-08-29 10:00:30




대전시교육청사전경(사진=대전시교육청)



[세종타임즈] 대전동부교육지원청은 9월부터 11월까지 동부 관내 학업 중단 위기 초·중학생을 대상으로 학업 중단 예방‘반올림#’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반올림# 프로그램은 학업 중단 위기 학생들을 대상으로 학교 적응력 향상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으로 학업 중단 숙려 기간이 필요한 학생의 신청을 받아 2주에서 최대 7주 동안 개인별 맞춤형 개입을 통해 학교로의 복귀를 도와준다.

개인별 프로그램으로 학생이 위 센터로 찾아오는 무지개이음 전문상담교사가 학교로 찾아가는 무지개이음을 운영한다.

세부 내용으로는 학업 중단을 유발하는 다양하고 복잡한 원인 파악을 위한 심층 개인상담, 심리검사, 미술치료, 직업체험 등이 있고 이를 통해 자기 탐색의 시간을 가진다.

반올림# 프로그램은 이외에도 비대면 의사소통에 익숙해진 학생들이 원활한 소통으로 학교 적응력을 높이도록 학급 단위 심리교육 및 소규모 집단 상담 진행을 하고 이를 통해 학교생활 중에 쌓인 고민을 해소해 적극적인 학교생활을 도모한다.

대전동부교육지원청 지생구 학생생활지원센터장은“다양한 이유로 학업 중단위기를 겪고 있는 학생들에게 선제적 예방을 가장 우선시하겠다”며“한 명의 학생도 포기하지 않는 마음으로 학업 중단 방어선 역할을 하는 반올림# 프로그램이 잘 진행되게끔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