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양 정산도서관, 풍성한 ‘독서의 달’ 프로그램 운영

강승일

2023-08-29 09:27:39




풍성한 ‘독서의 달’ 프로그램 운영(사진=청양군)



[세종타임즈] 청양군 산하 정산도서관이 9월 독서의 달을 맞아 국립중앙과학관과 함께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29일 밝혔다.

정산도서관은 ‘펼쳐보자 책도, 꿈도’라는 슬로건 아래 9월 1일부터 27일까지 얘들아, 도서관으로 놀고 배우러 과 자 행사 도서 표지 그리기 작품 전시 대출 권수 2배 확대 도서 연체자 대출 정지 해제 등을 추진한다.

과 자 행사는 2023년 정산도서관 특성화 사업으로 유아와 아동들이 군내에서 쉽게 접할 수 없었던 주제를 가지고 호기심과 탐구심을 자극하는 사업이다.

국립중앙과학관은 정산도서관을 이용하는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과학 전시와 체험·교육 서비스 프로그램 ‘과학 똑 똑’을 운영한다.

수요자 맞춤형 과학문화 확산 사업으로 추진하는 이 프로그램은 국립중앙과학관 보유 소장품을 활용한 전시와 과학교육, 체험행사로 아동들의 만족도를 높인다.

주요 내용은 자연 속 숨은 곤충 찾기 전시 곤충의 몸은 어떻게 생겼을까? 친환경 지구를 지켜라 디자인을 맛보다 3D 캔디펜 등이다.

프로그램 참여 신청은 9월 5일부터 전화나 방문을 통해 할 수 있으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정산도서관 누리집을 참고하거나 정산도서관에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정산도서관 관계자는 “독서의 달 행사를 통해 어린이와 군민들이 도서관을 친근하고 재미있는 공간으로 인식하게 되길 바란다”며 “도서관이 책과 관련된 자료제공뿐만 아니라 문화와 여가를 즐길 수 있는 복합문화공간 역할을 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