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교육 발전을 위해 교육청과 대학이 손잡다

세종시교육청, 2023년도 관학협력 업무 협약식 개최

박은철

2023-08-28 14:30:59




세종시교육청사전경(사진=세종시교육청)



[세종타임즈]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은 28일 청사 3층 상황실에서 최교진 교육감과 국립공주대학교 임경호 총장을 비롯한 관계 공무원 12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3년도 관학 협력 업무 협약식’을 가졌다.

관학협력은 지난 2월 말 세종시의회 김현옥 의원의 대표발의로 제정된 조례에 따라 세종시교육청과 대학이 서로 협력해 지역 및 교육발전을 위해 수행하는 사업이다.

이날 협약식은 조례에 근거해 공모를 거쳐 보조금 지원사업자로 선정된 공주대와 협약서를 교환하는 자리였다.

협약서의 주요 내용으로는 교직원 역량 강화 연수 프로그램 개발과 운영 교육발전을 위한 공동연구와 지원 학생의 창의성 계발 프로그램 운영 교원 수업 전문성 계발 연구와 진행 등이다.

앞으로 두 기관은 협약 체결과 함께 교육자원의 공유와 협력 체제 강화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최교진 교육감은 “세종시교육청과 공주대의 우수한 자원을 공유하고 상호 협력을 기반으로 내실 있게 사업을 추진하면서 이번 사례가 대한민국을 선도하는 관학 협력의 본보기가 될 수 있도록 서로 노력하자”고 말했다.

한편 세종시교육청은 지난 7월 21일부터 8월 4일까지 누리집을 통해 ‘고교-대학 연계 프로그램 및 생활 상담 1:1 멘토링 프로그램 운영사업’을 공모한 바 있고 지방보조금관리위원회 심의를 통해 관학 협력 사업자로 공주대를 선정한 바 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