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군공공도서관 9월 ‘독서의 달’ 기념 행사 운영

9월 1일부터 27일까지 도서관별 프로그램 ‘다채’

강승일

2023-08-28 08:35:31




2022년 독서의 달 프로그램 운영 사진(사진=예산군)



[세종타임즈] 예산군공공도서관이 독서의 달인 9월을 맞아 예산군립도서관, 삽교공공도서관, 고덕작은도서관, 예산군장애인종합복지관 등 관내 각종 기관에서 다채로운 독서문화 행사를 진행한다.

이번 독서의 달 행사 프로그램으로는 공연·전시 책돌이 복화술 및 버블쇼 도서원화 전시 훼손도서 전시 및 특강·체험 부모님을 위한 하브루타 독서교육 지구를 살리는 업사이클링 공예 아빠와 함께하는 노리카 도서관과 함께 추석나기, 참여형 행사인 독서퀴즈 대출권수up 연체지우개 등이 예정돼 있다.

특히 고덕작은도서관에서 운영하는 ‘아빠와 함께하는 노리카’와 예산군장애인종합복지관에서 운영하는 ‘도서관과 함께 추석나기’는 수요처를 직접 방문해 기관별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으로 공공도서관의 문턱을 낮추고 지역민이 더 풍성하게 독서의 달을 누릴 수 있도록 준비했다.

독서의 달 프로그램은 9월 1일부터 추석 연휴 전인 27일까지 운영되며 참가신청은 9월 1일 오전 9시부터 12일까지 예산군 공공도서관 누리집-참가신청 메뉴를 통해 선착순 접수한다.

모집 대상 및 인원, 프로그램 정보 등 자세한 사항은 공공도서관 누리집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도서관 관계자는 “이번 독서의 달 기념 행사를 통해 더 많은 주민이 도서관을 이용하고 독서의 즐거움을 느끼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