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인숙과 함께하는 처인시민학교 제1탄 최강욱 의원 민주주의 특강 성료

23 일 최강욱 의원 특강 “ 다시여는 법치주의 , 함께하는 민주주의 ”

강승일

2023-08-24 10:46:00




권인숙과 함께하는 처인시민학교 제1탄 최강욱 의원 민주주의 특강 성료



[세종타임즈] 더불어민주당 권인숙 국회의원 는 23 일 저녁 7 시 , 처인사무소에서 ‘ 권인숙과 함께하는 처인시민학교 제 1 탄 , 최강욱 의원의 “ 다시 여는 법치주의 , 함께하는 민주주의 ”’ 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날 강의에는 백군기 전 용인특례시장을 비롯해 늦은 시간까지 많은 시민과 당원들이 참석해 , 특강과 질의응답 등 열띤 분위기를 이어갔다.

처인시민학교는 정치 ·사회·문화 각 분야의 명사들을 모시고 우리가 처한 현실을 진단하고 더 나은 미래를 위한 통찰을 얻으며 소통하고자 마련한 자리이다.

이날 행사를 주최한 권인숙 의원은 “ 지역에서 뵙게 되는 시민 , 당원 분들이 사회 각 분야의 명사들을 모시고 함께 소통하는 자리를 오랫동안 기다리셨는데 , 지역사무소에서 처인시민학교를 열게 되어 뜻깊다” 라며 환영의 인사를 전했다.

강연자로 나선 더불어민주당 최강욱 국회의원은 “ 현대정치에서 민주주의의 반대는 독재·전제주의 , 법치 주의의 반대는 인치 임을 명확히 알아야 한다” 며 , “ 내가 나라의 주인이라 생각해야 하고 , 함께 이야기해야 서로 힘이 되고 역사를 발전시킬 수 있다”고 강조했다.

권인숙 의원은 “ 늦은 시간까지 많은 시민·당원 분들의 열띤 참여에 감사드린다” 면서 , “ 민주주의에 대해 깊은 통찰을 얻고 , 깨어있는 시민이 된다는 것이 어떤 의미인지 새롭게 되새기는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 권인숙과 함께하는 처인시민학교 ’ 는 다양한 분야의 명사들을 초청해 계속 이어질 예정이다.

제 2 탄은 오는 9 월 7 일 국제정세·군사전문가인 더불어민주당 김병주 의원을 초청해 ‘ 한반도 안보정세 ’ 관련 특강이 진행될 예정이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