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타임즈] 백성현 논산시장이 24일 오전 시청 민원콜센터 직원들과 간담회 시간을 갖고 다양한 현장 의견을 수렴했다.
이날 간담회장에서는 민원콜센터 직원들의 고충과 애로사항은 물론 이에 대한 해결 아이디어 등이 다각적으로 논의됐다.
백 시장은 “민원행정 일선에 있는 상담사분들의 중요성, 그리고 여러분이 가지는 부담감에 대해 실감하고 있다”며 “비대면 민원 문의량이 늘며 콜센터의 역할은 더욱 커질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상담사분들의 근로 환경을 세심히 살피겠다”고 말했다.
이어 “민원인들의 목소리를 경청해주시고 공감의 마음을 표현해주신다면 시정 전반에 대해 감동을 느끼는 시민들이 많아질 것”이라 덧붙였다.
이에 한 직원은 “상담 매뉴얼을 보다 정교화하는 동시에 상담의 숙련도도 높여가며 시민이 궁금해하는 상황, 시정에 대해 빠르게 응답하려 한다”며 “시민들이 만족할 수 있는 민원 서비스 환경을 만들고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논산시 민원콜센터는 지난해 3월 개소 이후 생활민원·복지·세무·환경·재난안전 등 시정에 대한 안내역으로서 연결고리 역할을 톡톡히 수행 중이다.
운영시간은 평일 오전 8시 30분부터 오후 6시 30분까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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