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교육청, 공습상황 대비 교육 현장 피해 최소화

을지연습과 연계한 공습 대비 민방위훈련 실시

강승일

2023-08-23 10:55:45




대전시교육청사전경(사진=대전시교육청)



[세종타임즈] 대전광역시교육청은 8월 23일 오후 2시, 전 기관 및 학교에서 을지연습과 연계한 공습 대비 민방위훈련을 실시했다.

이번 훈련은 을지연습과 연계되어 실시했으며 북한의 항공기, 미사일 장사정포 등에 의한 공습상황을 대비해 대피방법을 숙달하고 비상 시 국민행동요령 등을 통해 직원 및 학생의 안전을 보장하기 위해 실시했다.

오후 2시에 중앙민방위경보통제센터에서 훈련공습경보 발령과 동시에 교육청 및 교육지원청, 직속기관, 학교에서는 안전요원의 대피유도에 따라 신속하게 지정된 대피장소로 이동했으며 대피장소로 이동한 후에는 참석인원을 파악하고 비상 시 국민행동요령, 방독면 착용요령 및 민방공 경보 시 행동 요령 등 각각의 상황에 맞는 대처방법에 대해 교육을 실시했다.

한편 을지연습 연계 공습 대비 민방위훈련은 국가 안보와 지역사회의 안전을 강화하고 재난상황에서 효과적인 대응을 위해 을지연습 각 단계별 비상상황에 맞게 절차별로 진행되는 훈련의 일환으로 전 직원과 학생의 비상 시 대처능력을 향상시키고 안보와 안전을 위한 대비체계를 구축하는 데 중점을 두고 훈련했다.

대전광역시교육청 송기선 총무과장은 “을지연습과 연계된 민방위훈련을 통해 각 단계별 대피방법을 학습하고 비상 시 국민행동요령을 습득해, 위기대처능력 향상 및 안보의식을 고취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반복적인 훈련을 통해 안보위기발생 시 교육가족의 피해를 최소화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