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산군장애인체육회-금산미향로타리클럽, 장애인체육인 인권향상 업무협약 체결

대회·행사 인력 지원 및 봉사 시간 부여 등 인적·물적자원 교류 추진

강승일

2023-08-22 08:50:58




금산군장애인체육회-금산미향로타리클럽 장애인체육인 인권향상 업무협약 기념사진(사진=금산군)



[세종타임즈] 금산군장애인체육회와 금산군미향로타리클럽은 관내 장애인체육인의 인권향상을 위해 지난 21일 금산다락원 만남의집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에는 미향로타리클럽이 대회 및 행사에서 인력을 지원하고 체육회가 봉사 시간을 부여하는 등 협력을 통한 인적·물적자원 교류 및 지원에 관한 내용이 담겼다.

체육회는 이번 협약으로 지원인력을 확보하고 공모사업을 통한 활동반경을 확대해 나간다는 복안이다.

금산군장애인체육회장을 맡고 있는 박범인 금산군수는 “대한민국이 선진국 반열에 올랐지만 아직도 사회적 약자에 대한 배려와 지원이 아쉽다고 생각한다”며 “이번 미향로타리클럽과의 업무협약 체결을 계기로 금산군 장애인 체육인들이 더욱 적극적으로 활동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금산군이 사회적 약자에 대한 더 큰 포용력을 지니는 지역으로 나아가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협약에 함께해 준 미향로타리클럽 관계자들께 감사드린다”고 덧붙였다.

미향로타리클럽 최미정 회장은 “금산군 장애인체육회에 더욱 관심을 가지고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