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교육청, 하반기 어린이 통학버스 합동 안전점검 실시

9월 22일까지 관계기관과 합동점검반 편성해 현장점검 추진

강승일

2023-08-22 08:43:48




충청남도교육청사전경(사진=충청남도교육청)



[세종타임즈] 충남교육청은 어린이 통학버스를 운영하는 도내 교육시설을 대상으로 오는 9월 22일까지 하반기 관계기관 합동 어린이통학버스 안전 점검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어린이 통학버스 합동 점검은 어린이보호구역 교통안전 강화와 어린이 통학버스의 선제적 위험 요소 차단,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지난 `20년부터 교육청, 기초지자체, 지방경찰청 등 관계기관이 상·하반기 연 2회 실시하고 있다.

점검 대상은 도내 어린이 통학버스를 운영하는 교육시설 중 점검 기준과 각 지역별 여건에 따라 현장 점검 대상을 선정해 9월 22일까지 진행한다.

점검 사항은 어린이 통학버스 신고 여부 어린이 통학버스 요건 구비 여부 동승보호자 탑승 여부 분기별 안전운행기록 제출 여부 운영자·운전자·동승보호자 안전교육 이수 여부 등이다.

도교육청은 관계기관과 합동 점검반을 편성, 현장 점검을 통해 어린이 교통안전에 대한 관심과 안전의식을 제고하는 한편 어린이 통학버스 안전기준에 미흡한 경우 현지 계도 및 시정 조치하고 중대한 위반행위의 경우는 관계기관에 통보 및 고발 조치할 예정이다.

김지철 교육감은 “이번 안전점검을 통해 어린이통학버스 운영 중 발생할 수 있는 위험 요소를 사전에 해소하고 교통안전 의식을 강화해 안전한 통학환경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