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산군, 올해 산꽃마을자연치유센터 프로그램 700여명 참여

자연 속 놀이교실, 원데이 클래스 등 6개 프로그램 운영

강승일

2023-08-17 09:35:58




원데이클래스 프로그램 모습(사진=금산군)



[세종타임즈] 금산군은 올해 산꽃마을자연치유센터 프로그램에 누계 인원 700여명이 참여하며 인기를 얻고 있다고 밝혔다.

이 프로그램은 환경성질환 예방 및 스트레스 완화를 위해 추진하고 있으며 자연 속 놀이교실 원데이클래스 힐링요가·명상테라피 천연제품 만들기 도자기 만들기 창의력 쑥쑥 보드게임 등 6개 과정이 진행되고 있다.

특히 원데이클래스 과정은 관내 유치원·어린이집 단체 신청으로만 추진하고 있으며 천연제품 만들기, 도자기 만들기 등 2개 과정은 단체 신청 시 따로 반을 구성해 진행한다.

또한, 계절이나 상황에 따라 프로그램 종류를 유연하게 바꾸는 등 참여 증진을 위한 방안도 마련하고 있다.

참여 신청은 매달 21일부터 27일까지 산꽃마을자연치유센터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금산군보건소 지역보건팀에 문의하면 된다.

군 관계자는 “산꽃마을자연치유센터 프로그램 활성화를 위해 다양하고 즐거운 프로그램을 계속 구상 중”이라며 “어린이부터 성인까지 이용할 수 있는 체험 등이 준비됐으니 많은 관심을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군북면 상곡리에 위치한 산꽃마을자연치유센터는 관리동, 체험동, 치유정원 및 산책로 어린이 놀이시설 등을 갖추고 있으며 대회의실 대관 및 각종 프로그램 운영에 나서고 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