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검정고시 수험생의 새로운 시작을 응원하다

2023년 제2회 검정고시 수험생을 위해 차량지원 및 필기구, 간식과 도시락 제공

강승일

2023-08-10 15:47:54




8월 10일 검정고시장 홍보 및 지원활동을 하고 있는 모습(사진=아산시)



[세종타임즈] 여성가족부와 아산시의 지원을 받아 운영하고 있는 아산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학교 밖 청소년의 검정고시를 통한 학력취득을 위해 검정고시 대비반 운영 및 꿈드림 멘토단 1:1 학습지원 멘토링, 교재 및 기출문제, 간식 및 점심 등을 지원해왔다.

오늘 아산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에서 검정고시를 응시한 청소년들은 고졸 60명, 중졸 8명 68명으로 확인됐으며 시험은 천안월봉중학교, 천안서여자중학교, 천안중학교에서 응시했다.

아산센터는 시험장에 찾아오기 힘든 청소년을 위한 차량과 점심 도시락을 지원했다.

또한, 지난 8월 8일 KFC 햄버거 50세트에 이어 1388청소년지원단의 음료 80개 후원으로 수험생의 갈증을 해소했다.

검정고시장에서 아산시 꿈드림 김미경 센터장은 “검정고시는 여러분의 꿈과 희망을 이루기 위한 첫걸음이다.

여러분이 열심히 공부하고 노력한다면, 반드시 원하는 결과를 얻을 수 있을 것이다”며 시험을 치르는 청소년에게 응원의 메시지와 합격을 기원했다.

‘응원의 메시지와 합격기원 물품’을 받은 아산시꿈드림 청소년은 시험을 치르는 것이 불안하기도 하지만, 자신을 지지해주는 선생님들의 따뜻한 마음을 받아 열심히 해보겠다는 소감을 전하기도 했다.

학교 밖 청소년들을 위해 지원활동을 펼치고 있는 아산시 꿈드림에서는 다양한 멘토 및 학습 지원, 학력취득 및 상급 학교 진학을 돕고 있으며 자격증 취득 지원, 자기계발 프로그램, 내일이룸학교연계, 건강검진 지원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이와 관련된 사항은 블로그에서 확인 가능하며 인스타그램에서 상담 받을 수 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