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의회, 인사혁신처 찾아 인재데이터베이스 구축 방안 모색

행정·연구 우수 인재 활용 플랫폼 구축 연구모임, 국가인재데이터베이스 운영 현황 및 인물 정보 활용 방법 등 청취

박은철

2023-08-09 16:25:49




9일 오전, 인사혁신처를 방문해 국가인재데이터베이스 운영 현황 및 인물 정보 활용 방법 등을 청취하고 궁금한 사항에 대해 질의응답 하는 시간을 가졌다(사진=세종시의회)



[세종타임즈] 세종특별자치시의회 ‘행정·연구 우수 인재 활용 플랫폼 구축 연구모임 회원들은 9일 오전, 인사혁신처를 방문해 국가인재데이터베이스 운영 현황 및 인물 정보 활용 방법 등을 청취하고 궁금한 사항에 대해 질의응답 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방문에는 김현옥 대표의원을 비롯해 김충식 부의장, 안신일 의원, 새롬청소년센터 허미정 센터장, 대전세종연구원 최성은 책임연구원, 덴탈365치과 김태순 교육이사, 한국협동조합연구소 연구원이 함께했다.

인사혁신처에서는 인재정보기획관 김성연 국장 등 관련 부서 담당자가 참석했다.

국가인재데이터베이스에는 현재 학계·법조계·경제계 등 30개 전문 분야 약36만여명이 등록되어 있다.

인사혁신처에서는 인재 수집 방법과 이를 통한 인물 정보 활용방법 및 절차 등을 설명했다.

국가인재데이터베이스는 공직후보자 등의 인물정보를 수집해 국가기관, 지방자치단체, 공공기관 등이 인사상 목적 또는 정책 자문 등을 위해 요청할 경우 후보자를 추천하려는 목적으로 구축됐다.

연구모임 회원들은 “세종시는 중앙부처 및 국책연구단지 등 우수한 행정·연구 인력들의 경험과 노하우를 통해 지역사회에 공헌할 수 있는 여건이 마련되어 있다”며 “국가인재데이터베이스의 선진 운영 방식과 인재 등록 후 사후 관리에 대한 노하우를 배우는 좋은 기회였다”고 전했다.

아울러 김현옥 대표의원은 “적극적인 질의에 성심껏 답변해 주신 인사혁신처 관계 공무원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세종시에 적합한 인재데이터베이스 구축을 위해 꼭 필요한 자리였다고 생각한다 앞으로도 이런 자리를 마련해 여러 가지 의견과 생각을 나눌 수 있게끔 하겠다”고 말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