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군, 귀농·귀촌인 재능 활성화 사업 1기 성료

가죽공예·한국화 교육 2기 참여자 모집

강승일

2023-08-09 08:36:25




귀농·귀촌인 재능 활성화 사업 1기 마무리 모습(사진=예산군)



[세종타임즈] 예산군농업기술센터는 ‘귀농·귀촌인 재능 활성화 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된 가죽공예 및 한국화 교육 1기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군은 군에 정착한 귀농·귀촌인의 지역사회 적응을 돕기 위해 귀농·귀촌인 강사와 지역민 50명이 참여한 가죽공예 및 한국화 교육 1기를 지난 7월 14일부터 8월 4일까지 총 4회에 걸쳐 진행했다.

해당 사업으로 귀농·귀촌인 강사는 군민에게 심플 카드지갑·지퍼 반지갑 한국화 부채·족자·액자 제작 등의 문화교육을 제공했으며 교육생인 군민은 군의 정보, 농사지식, 경험을 강사와 교류하는 등 건전한 귀농·귀촌 문화 형성에 기여했다.

한 교육생은 “가죽공예와 한국화의 매력에 대해 배우고 서로 도움을 주고받으면서 이웃과 소통하는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고 밝혔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강사와 교육생이라는 역할에서 벗어나 서로를 가르치고 서로에게 도움을 주는 뜻깊은 자리가 됐다”며 “앞으로도 귀농·귀촌인의 성공적인 정착과 군 발전을 위해 다양한 사업을 발굴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2기는 8월 11일부터 9월 1일까지 매주 금요일 농업기술센터 세미나실에서 총 4회에 걸쳐 진행될 예정이며 군민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고 교육 희망자는 농업기술센터 귀농지원팀을 방문하거나 전화로 신청하면 된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