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당1동 행복키움지원단, 우리아이 영양지키는 꾸러미 전달

아동급식 대상자 21명에 영양·신선식품 전달

강승일

2023-08-08 09:42:42




천안시청(사진=천안시)



[세종타임즈] 천안시 불당1동 행복키움지원단이 8일 여름방학 아동급식 대상 아동 21명을 대상으로 ‘필수영양소 쏙쏙, 성장기발달 쑥쑥 꾸러미 지원사업’을 진행했다.

이번 사업은 ‘천안시 여름방학 아동급식 사업’으로 지원받는 도시락과 급식카드와 아동의 영양개선·성장지원을 위해 주 5회 유제품, 유기농식품, 밀키트 등 영양가 있는 식품을 지원한다.

2주에 한 번은 아이들이 원하는 치킨, 피자 등 특별식도 지원하게 된다.

행복키움지원단은 쏙쏙 쑥쑥 꾸러미 대상자 만족도와 기호도 조사를 통해 수렴한 아동들의 의견을 적극 반영할 수 있도록 했다.

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아이들이 원하는 요구르트와 치즈, 과일 고기 등으로 구성했다.

이날 행복키움지원단 단원은 무더운 여름철 안전과 위생에 주의해 아이스팩을 사용하고 보냉 가방에 담아 각 세대에 직접 전달했다.

꾸러미를 전달받은 한 대상자의 보호자는 “아이들이 첫째 주에 꾸러미를 받고 꾸러미 오는 날을 엄청 기다렸다”며 “영양 있는 식품뿐만 아니라 아이들이 좋아하는 간식도 있어 너무 만족스럽다”고 말했다.

송민철 동장은 “앞으로 지역 특성과 취약계층의 의견을 반영해 수혜자가 원하는 욕구를 충족시킬 수 있는 사업을 고민해내고 지원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