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교육청, 수능 D-100일 수험생 격려

학교 대입상담 역량 강화로 성공적인 대입 지원

강승일

2023-08-07 13:17:06




서한문 ©대전시교육청



[세종타임즈] 대전광역시교육청은 2024학년도 수능 시험을 100일 앞두고 ‘수능 D-100일 교육감 서한문’을 발표하고 응원 영상을 통해 대학수학능력시험을 준비해온 수험생들을 응원하고 격려했다.

설동호 대전광역시교육감은 대학수학능력시험을 준비해온 고3 수험생들에게 자신의 목표 성취를 위해 자신감을 가지고 끝까지 최선을 다하도록 격려했다.

또한 규칙적인 생활습관을 통한 건강관리와 효율적인 시간 활용을 강조하고 고3 수험생들을 지도해온 교사와 학부모님들에게 그동안의 수고와 헌신에 대해 위로와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대전광역시교육청은 대학수학능력시험과 수시모집 전형 지원을 위해 적극적인 대입지원 활동을 운영할 계획이다.

학생 및 학부모에게 신속하고 정확한 대입정보 제공을 위해 8월 7일부터 8월 31일까지 수시모집 대비 집중상담기간을 정해 2024학년도 대입 진학 로드맵 작성을 지원할 예정이며 10월, 11월에는 수시모집 대비 모의면접프로그램 등을 추진할 계획이다.

또한 단위학교 대입지도 지원을 위해 ‘2024학년도 대학입학 수시모집 지원전략집’과 ‘2023학년도 대입 면접 후기 자료집’등의 대입지도 자료를 제작 및 보급할 예정이며 2학기 개학과 동시에 고3 담임교사를 대상으로 ‘권역별 수시모집 대비 연수’를 진행해 학교 현장의 대입지도 역량 강화를 지원할 계획이다.

대전광역시교육청 최재모 중등교육과장은 “일선 고등학교와 교육청에서는 안전한 대학수학능력시험 실시와 성공적인 대입전형 지원을 위해 관련 계획을 세워 면밀히 추진하고 있다”며 “수험생들은 수능 출제의 기본 원칙이 고등학교 교육과정의 내용과 수준에 맞는 출제임을 인지하고 수능일까지 충실한 학교수업 참여와 기출문제, EBS 수능연계교재를 통한 학습을 해주길 바란다”고 강조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