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힐링센터, 2023학년도 에듀-코칭 직무연수 실시

에듀힐링센터, 에듀-코칭 직무연수로 선생님의 마음단단 기회 제공

강승일

2023-07-31 09:43:03

 

 

 


[세종타임즈] 대전광역시교육청 에듀힐링센터는 7월 31일부터 8월 11일까지 교직원 45명을 대상으로 행복한 학교문화 조성을 위한 2023학년도 에듀-코칭 직무연수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연수는 에니어그램과 감정코칭 과정이 있으며 각 과정별로 5일간 30시간씩 운영된다.

또한 초·중·고·특수학교 및 기관 소속 교직원이 골고루 참여하며 무더위를 배움의 열기로 씻어냈다.

에니어그램은 사람을 9가지 성격으로 분류하는 성격유형 지표이자 인간이해의 대표 이론으로서 윤재희 대표 외 9인의 강사가 진행한다.

주요 내용은 힘의 중심, 9가지 성격유형의 주요특성, 날개, 화살표, 행동방식 이해, 자아와 현실착각, 방어기제 이해 성격유형별 사례 발표 등으로 구성했다.

이번 연수는 에니어그램 심화과정 연수를 이수한 선생님들이 강사로 참여해 교학상장의 학습공동체 성격을 띠기도 했다.

감정코칭은 긍정적·부정적 감정을 수용하고 적절한 감정처리 코칭 역량을 길러주는 교육으로 윤지영 강사 외 3인의 강사가 진행한다.

주요 내용은 감정코칭의 효과와 중요성, 효과적인 스트레스 관리 방법, 세가지 대화법, 청소년의 뇌, 감정코칭 팁, 칭찬하기와 꾸중하기, 10초 감정코칭 등으로 구성했다.

특히 이번 연수는 연수대상자를 교사뿐 아니라 교육행정직까지 확대해 교육현장에서 일어나는 다양한 사례와 경험을 공유하도록 했다.

또한 힐링프로그램으로 아로마테라피 체험을 넣어 일상 속 스트레스를 날리고 힐링으로 충전하는 시간도 마련했다.

에듀-코칭 직무연수에 참여한 김 교사는“한 학기를 마치고 지쳐있는 나를 보며 마음의 힘을 길러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이번 연수를 통해 나를 돌아보고 나를 지키는 마음의 솔루션을 찾아가고 있다”며 소감을 밝혔다.

대전광역시교육청 윤기원 교육정책과장은 “에듀-코칭 직무연수는 가르치는 학교 문화에서 서로의 성장을 지원하고 코칭하는 학교문화로의 전환을 목표로 하고 있다 소통과 공감의 학교문화 조성 뿐 아니라 교직원의 사기 진작을 위해 아낌없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