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미있고 생생하게, 직접 찾아가는 과학교실

한국기초과학지원연구원과 함께 하는 ‘주니어닥터 초청 프로그램’

강승일

2023-07-31 09:42:41

 


 

 

 

 

[세종타임즈] 대전광역시교육청은 여름방학을 맞아 한국기초과학지원연구원, 충남대 과학영재교육원 등에서 7.31.(월)~8.1.(화) 초등학생 81명, 8.8.(화)~8.9.(수) 중학생 61명을 대상으로  ‘주니어닥터 초청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 프로그램은 대덕연구개발특구 내 다양한 첨단 연구인프라를 활용한 평소 접하기 어려운 전문적인 과학기술을 체험의 기회가 적은 취약계층 학생들에게 제공하는 것으로 한국기초과학지원연구원과 협력해 실시하고 있다.

 

특히 지난 3년간 코로나19로 인해 연구원에서 과학키트와 영상을 제공받아 지도교사와 비대면으로 체험하던 프로그램이었지만, 올해는 직접 기관에 방문해 과학기술을 체험할 수 있도록 하는 대면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프로그램은 초등학생과 중학생으로 나누어 각각 2일간 일정으로 진행하며 ‘전하가 받는 힘-전동기의 원리, 바이오와 유전자 체험하기, 영화 속 핵융합이야기’등 다양한 주제로 학생들이 체험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대전광역시교육청 관계자는“학생들이 쉽게 접하기 어려운 다양한 과학체험의 자리를 마련해준 한국기초과학지원연구원에 감사드린다”며 “이번 체험을 통해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학생들에게 의미 있는 교육적 체험의 기회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