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성2동 행복키움지원단, 어르신 대상 요리교실 진행

매월 1회 어르신 대상 다양한 문화체험 추진

강승일

2023-07-31 09:29:17




원성2동 행복키움지원단, 어르신 대상 요리교실 진행



[세종타임즈] 천안시 원성2동 행복키움지원단이 지난 28일 취약계층 어르신 8명을 대상으로 요리교실을 진행했다.

행복키움지원단은 3월부터 문화체험 기회가 적은 어르신을 대상으로 매월 1회 다양한 문화향유 프로그램을 추진하고 있다.

이날 어르신들은 행복키움지원단 단원들과 함께 감자샐러드 샌드위치를 완성했다.

요리교실 이후 천안시건강가정지원센터가 단절된 1인 가구의 삶의 질 향상과 점진적인 사회관계망 형성을 위한 1인 가구 지원 사업을 홍보하고 기념품을 증정했다.

한미숙 단장은 “어르신들이 집 안에서 외롭지 않고 소소한 행복을 느끼는 기회가 됐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어르신들의 의견을 적극적으로 반영해 만족도 높은 프로그램을 진행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미영 원성2동장은 “바쁜 일정에도 마을 복지를 위해 시간과 노력을 아끼지 않는 행복키움지원단원들에게 감사의 말씀을 전한다”며 “어르신이 건전한 여가문화로 건강하고 유쾌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행복키움지원단 활동에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천안시건강가정지원센터는 2023년 1월 원성2동행복키움지원단과 업무 협약식을 맺고 저소득한부모가족 자녀 교복비를 지원하는 등 지역사회 내 가족 돌봄, 가족교육 상담 등 다양한 가족을 위한 통합가족복지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