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렴을 마음속에 품고 안전한 교육환경 조성

학교시설공사 청렴 및 안전교육 실시

강승일

2023-07-27 09:08:59




대전시교육청



[세종타임즈] 대전동부교육지원청은 7. 27. 여름방학 중 시행되는 학교시설공사 관련자를 대상으로 ‘청렴 및 건설안전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여름방학 전 공사관련자를 대상으로 근로자의 안전사고 예방과 투명하고 갑질 없는 사업관리로 청렴도 향상은 물론 안전하고 건강한 교육시설이 조성될 수 있도록 비대면 방식으로 교육을 실시했다.

청렴 및 안전교육은 국민권익위원회 및 교육시설재난공제회에서 제공하는 청탁금지법 및 공익신고자 보호제도와 하절기 안전관리대책, 여름철 폭염으로 인한 온열질환 예방가이드 등을 통해 하절기 공사 시 발생할 수 있는 여러 사례를 소개했고 근로자 안전수칙을 통한 안전사고 예방에 주력했다.

또한, 시설공사 담당 기술직 공무원을 대상으로 공사 관리·감독분야 청렴도 제고를 위한 ‘청렴서약서 작성’을 병행 실시해 직무수행을 저해하는 알선·청탁 행위금지 직무와 관련해 알게 된 비밀엄수 금품 또는 향응 요구금지 등의 내용인 청렴서약서에 서명을 하고 자아를 돌아보고 새로운 마음가짐을 가질 수 있는 뜻깊은 자리가 마련됐다.

대전동부교육지원청 조광민 시설지원과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청렴수준 및 부패유발요인을 사전에 자가 진단해 공공기관 시설공사 청렴도 향상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예상되며 투명하고 청렴한 공사현장을 조성해, 무재해를 통한 안전하고 건강한 교육시설 여건이 마련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