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의회 “국방관련기관 이전 유치에 행정력 모아달라”

국방특위 3차 회의 명확한 정책·전략을 통해 육사 논산 이전 총력 당부

강승일

2023-07-25 12:10:40




충남도의회 “국방관련기관 이전 유치에 행정력 모아달라”



[세종타임즈] 충남도의회는 지난 24일 ‘충청남도 국방관련기관이전과 국방산단조성을 위한 특별위원회’ 3차 회의를 열고 국방관련 기관 이전과 국방산단 유치 총력을 다시 한번 강조했다.

이날 국방특위는 국방관련 기관 이전과 산단 조성을 위한 2023년 주요 업무추진 상황을 보고 받고 위원들은 “충남에 육사 이전을 위해 전방위적으로 총력을 쏟아야 한다”고 입을 모았다.

먼저 윤기형 위원장은 “육사 이전과 관련해서 구체적 타당성, 논리성을 가지고 유치를 위해 행정력을 모아달라”며 “특히 전방위적 대책으로 힘 있는 추진”을 당부했다.

오인환 위원은 “지난 4년간 국방기관 유치를 위해 노력했음에도 도민들께 추진 세부 사항을 알려 드리지 못했다 추진 상황을 알리는 소통 활성화가 필요하다”며 “또한 서울에 있는 육사 이전은 중장기 대책이 아닌 당면문제다 추진에 박차를 가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박미옥 위원은 “서울에 있는 육사 이전과 관련해 명확한 집행부의 정책과 전략도 부족했다 논산 이전 유치 관련해 세부적인 사항을 위원들에게 보고해달라”며 “기존 서울에 있는 육사 청사의 활용방안과 유치하고자 하는 기관의 세부적인 유치계획도 필요하다”고 요구했다.

한편 국방특위는 윤기형 위원장과 이재운 부위원장을 비롯 총 10명의 위원으로 구성돼 있으며 올 12월까지 운영된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