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과 소통의 창 넓힌 대전시의회 홈페이지

‘쉽고 빠르게’ 시민 중심으로 개편, 7월 25일 서비스 개시

강승일

2023-07-25 11:19:36

 

 

 


[세종타임즈] 대전광역시의회는 대표 누리집이 시민과의 적극적인 소통 활성화를 위해 새롭게 전면 개편해 7월 25일부터 서비스를 시작했다.

이번 대전광역시의회 누리집 개편은‘시민 중심의 열심히 일하는 의회’를 널리 알리고 시민과 적극적으로 교감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

이를 위해 이번 누리집 개편에서 첫 화면을 의회소식, 의원소개, 의정활동 등 크게 주제별로 3단으로 구성했다.

먼저‘의회소식’ 란에는 시민을 대표하는 의원들의 의정활동을 알리는 최근 소식이 실린다.

누리집은 이와 함께 이미지를 활용한 카드뉴스 등을 만들어 이용자 편의를 증진시키는데 초점을 맞췄다.

이를 통해 시민들이 대전광역시의회, 의정활동, 조례 등에 대해 쉽게 이해하고 친숙하게 접근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누리집은 또한 의정활동을 신속하게 알리기 위해 전자회의록과 영상회의록에 대한 검색기능을 강화하고 의정활동을 생중계하는 등 서비스 기능을 대폭 보강했다.

새 누리집은 제9대 의원 및 의정활동 콘텐츠에도 주안점을 뒀다.

‘의원소개’ 란에서는 의원들을 인명별, 선거구별, 상임위원회별로 구분하고 의원들의 주요 발언들을 모아 제시한다.

시민들이 우리 마을을 대표하는 의원들이 누구이며 어떤 활동을 하는지 쉽게 찾아볼 수 있도록 했다.

새로 개편한 대전광역시의회 누리집은 반응형 웹 기능을 적용해 데스크톱 PC를 비롯한 테블릿, 모바일 등 다양한 사용환경에서도 최적화된 서비스를 제공한다.

‘의정활동’ 란에서는 다양한 온라인 채널들을 통해 시민과 교감할 수 있는 인터페이스를 구현했다.

유튜브, 블로그 등 소셜네트워크서비스 연계와 주요 게시판 형식으로 구성해 시민들과의 소통을 강화했다.

이상래 대전광역시의회 의장은 “새로 개편한 대전광역시의회 누리집을 통해 시민과의 소통을 확대함으로써 의정활동에 시민의 관심과 다양한 의견을 담아 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