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천군, 취약계층 스포츠강좌 이용권 대상자 추가 모집

스포츠강좌 수강료 월 9만5천원, 올해 12월까지 지원

강승일

2023-07-25 10:09:35




서천군청



[세종타임즈] 서천군이 저소득 취약계층 유·청소년의 여가 활동을 보장하기 위해 진행한 ‘2023년 스포츠강좌이용권 지원 신청’을 이번 달 말까지 추가 모집한다고 밝혔다.

스포츠강좌이용권은 국민체육진흥공단과 복권위원회 기금, 충청남도의 지원을 받아 서천군이 시행하는 체육바우처 사업으로 취약계층에게 스포츠 활동기회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지원 대상은 국민기초생활 보장법에 따른 생계, 의료, 주거, 교육 급여 수급 가구와 차상위 계층, 법정 한부모지원 가정에 속한 만5세~18세 유·청소년이며 신청은 스포츠강좌이용권 홈페이지 또는 거주지 해당 읍·면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이용 방법은 발급되는 전용 카드로 스포츠강좌이용권 홈페이지에서 수강 신청 후 온라인으로 결제하면 되고 이용 시 1인당 매월 최대 9만5천원을 올해 12월까지 지원받을 수 있다.

군 관계자는“이번 추가모집을 통해 취약계층 가구의 유·청소년들이 스포츠활동을 부담없이 즐길 수 있었으면 좋겠다”며 “대상자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서천군 스포츠강좌이용권 사용 가능 등록시설은 현재 태권도, 검도,유도, 주짓수 체육관, 실내 축구센터 등 총 9개소 이며 군은 향후 대상자들이 다양한 종목을 접할 수 있도록 등록시설을 확충해 나갈 방침이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