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타임즈]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은 7월 18일부터 21일까지 교육복지선도학교 및 교육복지안전망 업무담당자 20여명을 대상으로 역량 강화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교육복지와 학생맞춤통합지원의 방향 찾기’라는 주제로 전문가 초빙 연수, 우수기관 탐방 등의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먼저, 참석자들은 세종학생정신건강센터에서 10대 청소년기 정신건강의 이해와 사례 개입을 통한 학생의 건강한 성장을 돕는 방법을 전문가에게 배웠다.
또한, 울산광역시 소재 교육기관을 방문해 교육복지안전망의 운영과 학생맞춤통합지원의 방향을 함께 공유하는 시간도 가졌다.
이현재 교육복지과장은 “학교 현장에서 학생들의 교육과 복지를 위해 힘쓰는 교직원들에게 항상 감사한 마음뿐이다”며 “이번 연수가 교육소외계층 학생들이 처한 환경과 위기에 주목하고 적기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방안에 대해 함께 고민하는 소중한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세종시교육청은 교육복지 업무담당자의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매년 질 높은 연수를 기획·운영하는 것은 물론 전문적 학습공동체를 구성해 지원하는 등 다각적인 학습 기회 제공에 노력하고 있다.
특히 교사와 교육복지사 분과로 구성된 전문적 학습공동체는 현장에 필요한 주제를 설정하고 정례적 학습활동을 통해 문제해결력 신장 및 전문적 지식과 기술을 습득하는 소통과 협업의 창구 역할을 하고 있다.
저작권자 © 세종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