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교육청 가정형위센터, 건강한 가족관계 증진을 위한 ‘ 1박 2일 가족강화캠프 ’개최

야외 · 자연 체험활동을 통해 우리 함께 친하게 지내요

강승일

2023-07-20 09:34:03




대전시교육청



[세종타임즈] 대전광역시교육청 가정형위센터는 2023년 7월 20일 ~ 21일 1박 2일로 위탁생 및 학부모님을 대상으로 가족강화캠프를 개최한다.

남학생가정형위센터는 장태산자연휴양림에서 여학생가정형위센터는 대청호 인근 캠핑장소에서 각각 개최한다.

가족강화캠프는 대전광역시교육청 가정형위센터에서 교육지원사업으로 개최되는 프로그램이다.

위탁생과 학부모님이 함께 다양한 야외·자연 체험활동을 통해 가족의 의미를 생각하고 공감대 및 가족애를 함양해 가족 결속력 및 청소년의 안정적 성장발달을 도모하기 위해 실시한다.

가족강화캠프 프로그램은 위탁생 및 학부모님을 대상으로 야외·자연 체험활동, 가족 여가활동 문화 형성 시간과 가족관계증진 레크레이션, 가족구성원의 문제해결력, 의사소통능력을 향상해 가족응집력을 강화하는 시간으로 구성되어 진행된다.

대전광역시교육청 가정형위Wee센터는 위탁생 및 학부모 대상으로 가족강화캠프를 개최했다.

으로 가족의 사회적 기능이 강화되어 위탁생들의 조화롭고 균형있는 성장 발달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대전광역시교육청 양수조 미래생활교육과장은 “가정형위센터는 가정·학교·개인적 어려움을 가진 위기청소년들에게 보호·상담·교육을 제공하는 기숙형 대안학교로 역할을 다하고 있다”며 “이번 가족강화캠프를 통해 위탁생을 격려하고 가정의 화합과 행복을 위한 소통의 장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