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타임즈]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은 7월 13일 17일 18일에 세종교육원에서 초등학교 생각자람 교육과정 실천교사지원단 144명을 대상으로 하반기 공동 연수를 운영했다.
이번 연수는 2023학년도 2학기 학년 교육과정 개발 및 현장 실천력 향상과 실행 기반의 ‘교육과정 설계-실천-성찰’ 과정을 통한 교육과정 문해력 및 수업 역량을 제고하기 위해 진행됐다.
특히 상반기 공동 연수 진행 후 실천교사지원단의 의견을 반영해 2학기 학년 교육과정 개발을 동학년 교사와 함께할 수 있는 시간으로 운영했다.
연수는 학교·학년 중점 교육활동과 연계된 지향점이 있는 사업 주제 정하기,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교육 자원 탐색하기, Y차트를 활용해 활동별 소주제 정하기 등 다양한 활동으로 2학기 학년 교육과정 운영에 바로 활용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이번 연수에 참여한 한 교사는 “같은 학년 선생님들과 함께 교육과정을 바로 활용할 수 있게 개발할 수 있어서 너무 좋았다”며 “다른 학교 선생님들의 다양한 아이디어도 공유받아 보완할 수 있어서 큰 도움이 됐고 추후에도 교육과정 개발과 관련한 다양한 자리를 마련해 주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김영기 유초등교육과장은 “이번 실천교사지원단 연수를 통해 현장에서 함께 만들어가는 교육과정이 잘 실현될 수 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초등교사의 교육과정 기획 및 운영 역량 강화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세종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