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교육청,‘학생문화예술관람 지원사업’학생홍보단 발대식

현장 밀착형 홍보와 학생주도형 지역연계 예술활동 활성화를 위한 학생홍보단 구축

강승일

2023-07-19 09:08:06




대전시교육청



[세종타임즈] 대전광역시교육청(교육감 설동호)은 ‘학생문화예술관람 지원사업’의 현장 밀착형 홍보와 학생주도형 지역연계 예술활동 활성화를 위해 2023년 신규로 학생문화예술관람 지원사업 학생홍보단을 구축했고 제1회 학생홍보단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19일 밝혔다.

‘학생문화예술관람 지원사업’은 학생들에게 문화예술 체험 기회 제공을 통한 예술적 감성 함양 및 문화예술계의 생태계 보존을 위해 대전 관내 학생들에게 문화예술관람 기회를 제공하고 있는 사업이다. 해당사업의 활성화를 위해 구축된 이 학생홍보단은 기존의 교사 추진단과 협력해 현장 의견 수렴, 해결방안 모색, 다채널 홍보 등을 통해 사업의 긍정적 분위기 확산 및 내실화를 위해 활동하게 된다.

제1기 학생홍보단은 초·중·고 총 40명으로 선정됐고 해당 사업의 홍보와 개인 관람 활성화 방안, 학생 네트워크망 구축 등을 통해 본 사업의 긍정적 문화 확산과 홍보를 하는 역할을 하게 된다. 특히 학생홍보단원이 직접 모델로 참여하면서 포스터를 제작하고 이를 학교와 관련 기관에 배부해 현장 밀착형 홍보를 강화할 예정이다. 이 날 발대식에서는 위촉장 수여를 시작으로 본 사업의 안내와 학생홍보단 역할, 앞으로의 활동에 대한 분임토의를 진행했다.

대전광역시교육청 김석중 체육예술건강과장은 “학생홍보단 활동은 학생이 중심이 되어 직접 홍보를 하고 학교 현장과 교육청의 소통의 가교 역할을 하는 것이다”며 “이를 통해 학생문화예술관람 지원사업이 도약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