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천군, 한국섬유스마트공정연구원 현장 방문

한산모시 섬유제작 현대화 공정사업 순항을 위한 행보 나서

강승일

2023-07-18 10:15:15




서천군, 한국섬유스마트공정연구원 현장 방문



[세종타임즈] 서천군은 지난 17일 김기웅 서천군수를 비롯한 군 관계자들이 한산모시 현대화 섬유제작 현대화 공정사업 추진을 위해 공주시 소재 한국섬유스마트공정연구원을 방문했다고 전했다.

한국섬유스마트공정연구원은 지난 2002년 우리나라 자카드 섬유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첨단기술 연구개발 및 기술지원 등을 위해 산업통산자원부 지원 아래 설립된 연구기관이다.

이번 방문은 연구원의 그간 축적해 온 섬유제작 노하우 및 사업 전략 등을 토대로 향후 한산모시 섬유제작 현대화 사업의 기틀을 마련하고자 추진됐다.

이날 섬유 제작 공정 및 섬유산업의 동향, 연구원 운영 현황 등의 설명으로 시작된 간담회는 많은 경험을 보유한 연구원, 관계자들과 함께 기술에 대한 정보와 사업의 성과, 미래 방향성에 대해 자문하는 시간이었다.

또한, 군은 이후 섬유 설비의 운영 메카니즘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해 정련, 가공, 염색, 제직 등 다양한 섬유공정 과정을 관심 있게 둘러보며 전체 규모를 파악했다.

김기웅 군수는 “오늘 보고 들은 값진 경험들은 향후 우리 군의 한산모시 현대화 사업 추진에 큰 자산이 될 것이다”며 “한산모시의 미래 청사진을 잘 그려나갈 수 있을 것”고 밝혔다.

한편 군은 지난 6월 한산모시 현대화 개발 활성화 간담회를 통한 한산모시의 미래 성장 전략 논의에 이어 이번 방문을 계기로 한층 더 구체화 된 방향으로 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