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타임즈] 대전광역시교육청 에듀힐링센터는 7월 18일 7월 19일 관내 교직원을 대상으로 제32회 에듀-코칭 무지개 아카데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에듀-코칭 무지개 아카데미는 7개의 세션으로 운영된다.
심리검사 도구 체험은 U&I 학습유형, DISC 성격유형, 에니어그램, MBTI 성격유형이 있으며 상담·코칭 기법 체험은 메타버스 심리극, 감정코칭, NLP가 있다.
U&I 학습유형 검사는 학습과정에 보일 수 있는 성격 양식, 행동 및 태도를 알아보는 검사이다.
학습유형에서는 학습을 하는데 개인의 성격적인 특성을 측정해서 14가지 성격유형으로 구분한다.
또 행동유형은 학습을 하는데 있어 어떠한 어려움을 가지고 있는지를 측정해서 6가지 행동유형으로 구분한다.
U&I 학습유형 검사는 자신의 성격 특성을 파악해 가장 적합한 학습 방법을 파악해 자기주도적인 학습이 가능하도록 돕는다.
메타버스 심리극은 내담자가 메타버스 가상현실에 아바타로 참여해 자신의 심리적인 문제를 심리극 형태로 진행한다.
상담사는 가상현실에서 인지·정서·행동치료에 기반해 상담한다.
이때 가상현실의 다양한 공간에서 시각적인 그림도구 또는 이미지, 영상, 음성 등을 활용한다.
메타버스 가상현실에서 아바타로 참여하는 내담자는 익명성이 보장되어 안정감과 편안함을 느낄 수 있고 현실에서 자기표현에 소극적인 사람도 가상현실에서는 적극적으로 자기표현을 하는 장점이 있다.
U&I 학습유형과 메타버스 심리극은 97% 이상의 높은 만족도를 보였다.
세션에 참여한 연수생들은 “자신의 성격유형을 이해하고 학생들과 자녀를 지도하는 데 도움이 됐다”, “메타버스를 활용한 새로운 상담이 흥미롭고 정서적으로 편했다” 라며 참여 소감을 밝혔다.
저작권자 © 세종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