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타임즈] 국민의힘 이재운 충남도의원이 지난 12일 충청남도의회 제12대 전반기 출범 1주년 기념 우수의정대상 시상식에서 우수의정대상을 수상했다.
조길연 충남도의회 의장은 12일 본회의장에서 이 의원에게 우수의정대상 상패를 전달했다.
이날 수상한 이재운 의원은 ‘충청남도 착한가격업소 지원 조례’를 대표로 발의해 주민 생활과 밀접한 서비스요금의 물가안정을 위해 시행하는 ‘착한가격업소’ 지원을 위한 근거를 마련했다.
또한, ‘충청남도 정보격차 해소를 위한 디지털 취약계층 지원 조례’ 대표 발의로 디지털 활용의 사각지대에 놓인 디지털 취약계층의 정보격차 및 디지털 소외현상 해소를 통해 도민 삶의 질 개선 및 도정 운영 효율화 제고에 앞장선 공로를 인정받았다.
이 의원은 국방관련 기관 이전과 국방산단 조성을 위한 특별위원회 부위원장으로 활동하며 계룡 및 논산 지역에 국방 유관기관 이전 및 국방클러스터 조성을 통한 지역 활성화에 앞장서고 있으며 5분발언을 통해 계룡과 논산을 잇는 지방도 확충을 촉구하는 등 모범적이고 성실한 의정활동으로 충남 의정 발전에 기여한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
이 의원은 “항상 더 낮은 곳에서 더 낮은 자세로 지역 주민을 위해 봉사하는 조력자 역할에 충실하기 위해 노력하겠다”며 “국방관련 기관 유치를 통한 지역균형발전과 취약계층 지원을 역점에 두고 의정활동을 이어나갈 계획이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저작권자 © 세종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