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타임즈] 대전유아교육진흥원은 유아기 창의·인성 함양을 위한 독서교육에 대한 이해를 도모하고 이를 통해 학부모가 자녀교육 역량을 제고하도록 ‘좋은 부모 자격증 기초·심화과정’연수를 실시한다.
이번‘좋은 부모 자격증 기초과정 1, 2부’ ‘그림책으로 키우는 우리 아이 문해력’ 연수는 6월 30일 7월 7일 양일간 200여명 학부모의 참여 속에 성황리에 마쳤다.
또한‘좋은 부모 자격증 심화과정 1,2,3부’ ‘문해력을 키우는 그림책 놀이실제’ 연수는 7월 14일 7월 20일 7월 21일 각각 20명의 학부모를 대상으로 실시할 예정이며 신청은 7월 7일 오후 4시부터 대전유아교육진흥원 홈페이지에서 진행된다.
좋은 부모 자격증 기초과정 연수는 문해력의 중요성, 문해력을 키우는 그림책 활용방법에 대한 명쾌한 강의로 이루어졌으며 자녀의 문해력 증진을 위한 학부모의 고민을 함께 나누고 소통하며 궁금증을 해소하는 시간을 가졌다.
좋은 부모 자격증 심화과정 연수는 그림책을 가지고 자녀와 함께할 수 있는 다양한 실제적인 활용방법을 배워 유아의 문해력을 키울 수 있도록 학부모의 역량을 다져보는 내용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대전유아교육진흥원 강미애 원장은 “유아기 문해력의 중요한 요소는 자녀와 부모 간의 상호작용이다”고 강조하며 “이번‘좋은 부모 자격증 기초, 심화 과정’ 연수를 통해 문해력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긍정적 자녀 양육 역량을 강화하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세종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