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부글로벌영재교육원, 현장체험학습 운영

맞춤형 체험학습의 제공으로 글로벌 리더로 성장하다

강승일

2023-07-10 10:16:55




대전시교육청



[세종타임즈] 대전광역시서부교육지원청 서부글로벌영재교육원은 7. 8. 대전교육과학연구원과 대전수학문화관에서 현장체험학습을 실시했다.

서부글로벌영재교육원은 초6통합반 60명, 중3융합반 36명 총 96명을 대상으로 현장체험학습을 진행했으며 초6통합반은 대전교육과학연구원에서 오픈랩실 정밀 과학기기를 활용한 미생물 실험 및 기초·미래관의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중3융합반은 대전수학문화관에서 융합·탐구 ·미래관 체험 및 맞춤형 수학 영재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이번 현장체험학습은 과학적 흥미와 상상력을 자극하는 프로그램과 수학적 원리를 이해하고 미래사회에 맞는 융합적 사고력을 함양할 수 있는 시간을 제공 해 학생들에게 수학·과학에 흥미를 갖고 학습에 대한 열정과 의지를 가질 수 있도록 했다.

현장체험학습에 참여한 한 학생은 “우리 대전에 이렇게 흥미로운 시설이 있다는 사실에 놀랐고 특히 수학해설사 선생님과 함께 로봇코딩을 비롯해 80여 종의 다양한 수학콘텐츠를 직접 경험하고 토론하면서 더 깊이 탐구할 수 있는 즐겁고 소중한 시간이었다”며 소감을 전했다.

대전서부교육지원청 양숙 중등교육과장은 “이번 현장체험학습을 통해 교실 안에서의 배움에서 벗어나 과학의 도시 대전의 다양한 인프라를 활용한 과학 및 수학적 창의성을 탐구할 기회를 부여했고 앞으로도 학생들이 미래사회를 이끌어갈 창의융합형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