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으로 만드는 특별한 추억, 뚝딱뚝딱 목공예 체험

대전동부 위 센터, ‘다함께 뚝딱뚝딱 목공예 체험‘ 운영

강승일

2023-07-10 10:16:09




손으로 만드는 특별한 추억, 뚝딱뚝딱 목공예 체험



[세종타임즈] 대전동부교육지원청 위 센터는 7. 8. 관할학교 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2023학년도 희망메아리 문화체험 다함께 뚝딱뚝딱 목공예 체험’을 실시했다.

희망메아리 가족문화 체험활동은 학생들에게 건강한 정서적 관계 체계의 향상과 지속, 청렴한 사고 함양을 지원하고 가족 상호 간의 긍정 에너지를 주고받도록 돕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이번 희망메아리는 목재의 장점에 대해 배우고 탄소중립의 의미와 더불어 자연과 함께하는 삶을 실천할 기회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으로 구성됐으며 부모와 자녀가 2인 1조로 협력해 우리 가족만의 특색 있는 냄비받침을 만드는 시간을 마련했다.

이와 같은 목공예 활동은 감수성 발달은 물론 가족과 자연이 더불어 사는 자연 친화적 사고를 촉진한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학부모는 “자녀와 함께 손을 잡고 사포질하는 활동을 통해 정서적 교감은 물론, 대화의 물꼬를 틀 수 있어 좋았고 나무의 은은한 냄새를 맡으며 가족 간 화합을 다질 수 있는 소중한 추억의 시간이었다” 며 만족감을 표현했다.

대전동부교육지원청 지생구 학생생활지원센터장은“목공예 체험에 참여한 가족들이 자연 친화적인 활동을 통해 따뜻한 추억을 간직함과 동시에 구성원들 간 협력 경험으로 가족의 정서적 지지망이 더욱 공고해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