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타임즈] 대전광역시교육청은 7. 10. 초등 기초학력 향상 지원을 위한 학부모 특강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특강은 초등학교 1, 2학년 학부모 300명을 대상으로 대전교육과학연구원 대강당에서 진행됐다.
1부에서는 ‘내 아이가 성장하는 한글문해력의 힘’이라는 주제로 문해력 이해하기, 읽기 발달 이해하기, 읽기 유창성 기르기를 제시한다.
2부에서는 ‘내 아이가 성장하는 기초수리력의 힘’이라는 주제로 수 감각 향상하기, 기초연산 유창성, 인공지능 똑똑수학탐험대 이해와 활용 등을 제시해 학부모의 자녀교육에 대한 인식 개선과 공교육 신뢰도 제고를 위해 마련했다.
대전광역시교육청은 모두가 함께 성장하는 찬찬책임교육으로 초등 기초학력 보장 지원을 하고 있다.
출발선을 보장하는 책임교육이라는 전제로 맞춤형 기초학력 지원 프로그램 운영 및 기초학력 지도 역량 강화를 위해 다양한 연수와 컨설팅을 체계적으로 펼쳐나갈 계획이다.
대전광역시교육청 박현덕 유초등교육과장은 “코로나19로 기초학력 향상 및 학습결손 해소에 대한 필요성이 높아지고 있는 상황에서 현장 중심 지원과 자녀교육 방법 변화 및 학부모 인식 개선을 기대하며 기초학력 보장 실현을 위해 지속적으로 지원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세종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