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타임즈]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진로교육원은 학교 밖 청소년들의 성공적인 사회 진출을 지원하기 위해 진학 프로그램을 보다 전문화해 확대하고 있다.
진로교육원은 지난 7일에 학교 밖 청소년 전문 진로 진학 컨설턴트를 초청해 학교 밖 청소년을 대상으로 대입 설명회를 실시했다.
세종특별자치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과 협력해 올해 처음 실시된 이번 행사에는 세종시 관내 학교 밖 청소년, 학부모 등 총 30여명이 참여했다.
설명회에서는 학교 밖 청소년 지원 가능 대학, 검정고시 출신자 특별전형, 비교내신 환산 방법, 청소년 생활기록부 등 학교 밖 청소년에게 최적화된 대입 진학 정보를 제공해 효과적인 대입 진학 계획을 세울 수 있도록 지원했다.
이번 대입 설명회 이외에도 7월 14일부터 15일까지 이틀간에 걸쳐 정부세종컨벤션센터에서 대입 박람회 학교 밖 청소년 진학 상담 부스를 운영한다.
상담 부스에서는 3명의 컨설턴트가 학교 밖 청소년을 대상으로 심화된 맞춤형 진학 상담을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대면 프로그램에 참여하지 못하는 학교 밖 청소년을 위해 맞춤형 온라인 영상을 제공한다.
온라인 영상은 8월 1일부터 9월 15일까지 세종교육청 유튜브 및 친절한 YES 중등교육 유튜브를 통해 공개할 예정이다.
안광식 진로교육원장은 “학교 밖 청소년들이 진로 진학 정보의 접근 기회가 부족해 진로 찾기의 어려움을 해소하는 것이 진로교육원의 중요한 과제다”며 “학교 밖 청소년의 안정적인 학업 지원을 위해 대입 진학 상담을 지속적으로 제공해 그들의 자립 의지를 높이고 건강한 사회 진출을 위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세종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